눈가 주름 원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눈을 비롯한 주변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고 예민합니다. 그래서 주름이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오늘은 눈가 주름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
눈가 주름 원인
나이가 들면 사람들은 당연하게 눈 주위로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나이와 상관 없이 눈 주위에 주름이 많이 생겼다면 어떤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요?
주름이 생기는 원인을 알면 주름을 예방하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주름에 좋지 않은 것들은 무엇인지 원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안 바름
가장 중요한 눈 주름의 원인은 아마도 자외선 차단제를 제대로 바르지 않은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눈에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더라도 주변으로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눈의 건강은 물론 눈 주위로 생길 수 있는 주근깨나 기미를 막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쉽게 피부로 침투하기 때문에 눈이나 얇은 피부에 더욱 신경을 써 발라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를 때 너무 문지름
간혹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는 분들이 손가락에 듬뿍 자외선 차단제를 짜서 빙글빙글 눈 주위로 바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은 생각보다 예민합니다.
주변 피부 역시 아주 얇아서 그렇게 바르는 것은 결국 주름을 더 쉽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가능한 새끼 손가락 끝으로만 살짝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그리고 톡톡 두드리듯이 주변을 바르는 것이 바른 자세입니다.
건조한 환경 탓
실내 환경이 혹시 너무 건조한 것은 아닌가요? 습도가 너무 높은 것도 기관지나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조한 환경은 더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주름을 만들기 쉬운 건조함은 피부가 당기고 풀어지기를 반복하게 만듭니다.
더더욱 당겨져서 건조해지는 주름은 다시 펴지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실내 환경을 정확한 습도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경에 좋은 습도는 실내는 40에서 60의 습도 환경이 좋습니다.
손으로 자주 비비거나 만짐
평소에 손으로 자주 눈을 비비는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런 무의식중의 작은 행동들이 모여서 눈의 주름을 쉽게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만지는 경우에도 별로 고민하지 않고 눈을 세게 비비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비비는 행동은 눈의 주름은 물론 눈에도 압력이 가해집니다. 눈 건강을 헤칠 수도 있는 안 좋은 습관입니다.
주름을 개선하고 눈가 주름 원인을 막기 위해서는 손을 조심해 주세요.
손을 자주 씻지 않아서
손을 자주 씻으시나요? 하루에 몇 번의 손을 씻으시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을 눈 주변으로 전혀 대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손을 자주 씻지 않았다면 손을 통해 병균이 눈 주변으로 침투를 할 수 있습니다. 눈을 만지고 비비면서 옮겨간 세균들은 각종 트러블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리고 세균들의 행동은 흔적을 남겨 주름이 미세하게 쌓여갈 것입니다. 바위를 뚫는 것도 물 한 방울의 힘에서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미리 방지하면 좋지 않을까요?
스트레스가 쌓여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잠을 잘 못 오게 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잠을 잘 못 자게 되면 눈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눈 주변의 피부 역시 피곤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탄력을 잃고 거칠어지는 피부는 주름을 만들기 쉽습니다.
음주의 영향
술을 많이 마시는 행위도 눈의 주름을 만드는데 악영향을 미칩니다. 알코올은 분해가 다 되지 않으면서 몸의 여기저기 체지방과 노폐물을 남기게 됩니다.
이런 노폐물은 어디든 흘러가게 되어 있는데요. 배로 가서 뱃살이 찌거나 부어 보이게도 하지만 눈이나 얇은 피부에서는 주름이나 붓기를 유발하게 됩니다.
잦은 흡연 때문
담배에는 다양한 몸에 안 좋은 성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 구석 구석을 망치는 주범이 됩니다. 몸에 냄새를 베개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니코틴은 알코올처럼 역시 몸에 찌꺼기를 쌓게 하고 세포를 죽입니다. 파괴된 세포는 변형을 일으키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담배를 피운 사람의 얼굴 피부를 보면 주름이 매우 많은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피곤 누적으로 인해
야근을 많이 하거나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마도 몸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눈이 충혈되고 피곤한 상태도 당연히 찾아옵니다. 피곤한 상태는 빨리 회복해야 눈가 주름 원인이 되지 않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
혹시 화장품을 얼마나 사용을 하시나요?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눈 주위로 많이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신의 체질과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화장품은 꼭 체질 테스트를 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아서
화장을 하는 것은 아름다움을 위한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런데 화장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결국 화장을 잘 하더라도 잘 지우지 않으면 눈 주변의 피부에 노폐물로 남아있게 됩니다. 남은 화장품의 자리는 주름을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화장솜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눈 주위의 화장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자는 경우
수면의 자세를 한 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면의 자세는 바르게 누워 자는 것이 장기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주름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잠을 옆으로 계속 자다 보면 팔자 주름과 함께 눈가 주름이 잘 생기게 됩니다. 젊은 시절에는 툭툭 털기만 해도 새로 복원되는 시간이 짧은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런 주름들은 복원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인상을 자주 써서
인상을 쓰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가끔 사람들은 말을 하거나 표정에서 눈이나 이마의 근육을 많이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습관들은 본의 아니게 주름을 생기게 만듭니다. 특히 눈을 크게 뜨거나 잔뜩 찡그리는 것은 주름을 만들기 아주 좋은 상태가 됩니다. 혹시 자신이 그런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주변 사람들에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웃음을 과하게 웃어서
웃는 인상은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활짝 웃는 모습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듭니다. 그런데 눈 웃음이 과하면 주름을 만들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눈 웃음을 많이 짓는 사람들은 대부분 눈 주위로 세 겹이나 네 겹의 주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웃을 때 조금만 신경을 써서 눈에 자극이 가는 인상은 피하는 것이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안마셔서
습관적으로 하루에 물을 꾸준히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효과도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눈 가 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체수분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세포 하나 하나에 물이 차 오르게 됩니다. 차오른 수분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잘못된 눈 마사지 때문에
눈의 건강을 위해 종종 눈 마사지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관자놀이와 함께 눈 위와 주변을 시원하게 하면 눈이 맑아지고 또렷해집니다.
그런데 종종 너무 과한 마사지가 헤가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마사지를 하더라도 조금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피부에 접촉하는 것이 눈가 주름 원인을 없애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장기간 전자기기 사용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시력을 안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자기파와 함께 눈의 피로를 가중 시키는 것인데요. 눈의 피로가 가중되면 눈에 결국 손이 많이 가고 건조한 환경도 잘 만들어집니다.
오랫동안 핸드폰을 보다가 잠시만 다른 곳을 보더라도 눈이 굉장히 피곤하고 당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습관
음식을 제때 먹지 않거나 폭식을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만약 많이 먹고 안 먹고 반복하면서 규칙적이지 않은 식습관을 가진다면 피부의 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노화가 촉진되면 결국 주름이 먼저 찾아오게 됩니다. 각종 성인병과 장애를 수반하면서 피부의 장벽 역시 무너질 수 있는데요. 항상 규칙적이고 적당한 음식 섭취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
평소의 마인드는 어떠신가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의욕을 가지게 하고 의지를 불태우게 하는데요. 부정적인 생각은 고민을 만들고 인상을 쓰게 됩니다.
부정적인 생각들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민이 결국은 알코올 섭취나 흡연으로도 이어집니다. 잠을 잘 못 이루는 상황까지 계속 안 좋은 것이 쌓이게 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미세 먼지가 많은 날은 유독 눈을 찌푸리게 됩니다. 먼지는 너무 작아서 세포 속으로 침투를 하게 되는데요. 눈가의 피부는 매우 약합니다.
눈 주변으로 쌓이는 미세 먼지는 몸에서 나오는 지방이나 기름 성분과 함께 합쳐져 굳을 수 있습니다. 결국 굳어진 찌꺼기와 노폐물은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주름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선글라스 착용이 미흡해서
햇빛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선글라스를 고르실 때도 차단 효과가 있는 렌즈가 장착된 것이 눈가 주름 원인을 막는 필수입니다.
자외선은 쉽게 피부에 침투하며 눈의 건강은 물론 눈 주위로 주름과 주근깨나 기미 같은 트러블 자국을 남깁니다.
해결법
위의 주름의 문제점들은 결국 해결법도 쉽습니다. 선크림을 꼼꼼하게 제대로 바르면서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 착용을 해 주세요. 평소에 눈 주위로 손을 대지 않고 좋은 생각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건강을 위한 마사지는 최소한의 터치로 해 주시고 스트레스를 쌓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무리하면서
이상으로 눈가 주름 원인에 관해 알아 보았습니다. 주름을 만들어내는 환경은 생각보다 많고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생활 환경은 어떤가요? 주름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환경은 아닌가요? 조금만 노력한다면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동안으로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모를 오래 유지하시고 행복한 일상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